본문 바로가기
Life/여행

해외에서 체크카드?! 해외여행시 잔돈 없이 편리하게! 2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결제

by 임마누엘. 2023. 8. 28.
반응형
해외여행 시 잔돈 없이 편리하게! 2탄
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
발급 결제 사용후기

구글 이미지
구글 이미지

 


'트래블월렛' 이라고 들어보셨나요?

저는 이번 해외여행으로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 

 

2023.08.27 - [Life/여행] - 해외여행 및 태국여행 시 필수 잔돈 없이 편리하게! 1탄 GLN 결제

 

GLN 결제와 함께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 돌아가면서 사용하면 아주 좋습니다.

돈이 남으면 물론 재환급도 가능하니 문제 없습니다.

 

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정말 잘 쓰고 와서 포스팅 남 겨봅니다.


 

구글이미지

 


저 같은 경우는 GLN 결제도 하나은행으로 했기 때문에

그대로 트래블카드도 하나은행으로 해주었습니다.

 

하나은행의 여행카드는 브랜드 네임은 '트래블로그'입니다.

약간 여행을 남긴다는 콘셉트로 만든 것 같은데 편리하기만 하면 되죠!


 


요즘 하나은행에서 여행 관련 결제에 엄청나게 광고를 해서 

지나가는 길에도 보일 정도 더라고요?

 

아무래도 코로나가 끝난 시점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니

어쩔 수 없는 마케팅인 것 같습니다.

 

소비자로서 혜택만 잘 보면 되죠 모!

하나카드 들어와 보니 앞에서도 광고가 있습니다.

 

트래블로그 체크카드 기본적은 원리는

하나머니를 충전한 뒤 -> 해당 국가 돈으로 바꿔주는 시스템입니다.

 

아마 신용카드는 그냥 결제하고 나중에 지불하는 방식이 아닐까 싶은데

저는 체크카드만 사용해서 체크카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.


 


트래블로그 카드를 사용하려면

'하나머니' 앱을 꼭 설치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

일단 카드부터 신청해 줍니다.

위에 사진을 따라와 주세요!


 

 


신용카드 체크카드 필요한 카드를 원하시는 대로 선택해 주세요

저는 체크카드로 신청해서 받았습니다.

 

수령은 약 3~4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.


 

 


카드를 받고 충전은 공항에서 했습니다.

60 정도 환전해서 갔는데 6박 8일 기준 

카드 15 GLN15 현금 30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.

 

물론 현금 부족해서 카드 충전해서 좀 더 사용하고 그랬어요.. ㅎㅎ

 

트래블로그카드의 방식은 

한국돈 -> 하나머니 -> 현지통화(달러, 바트 등)

대부분 계좌를 연결해놓고 사용해서 

 

한국돈(하나머니) -> 현지통화(달러, 바트 등)

으로 바뀌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
 

 


외환을 충전하기 위해 무료환전을 클릭


 


원하는 통화로 골라주시면 됩니다.

저는 태국으로 여행을 갔기 때문에 태국으로 선택해주었습니다.

 

딱 운 좋게 8월 31일까지 동남아 환율 100% 우대로

운이 좋았습니다.

 

미국 일본 영국 유럽은

항상 100% 우대하는 것 같았어요


 


바로 바트(태국통화)를 환전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.

따로 하나머니를 채울 필욘 없고 계좌연동 해놓으면 알아서 

충전 환전 됩니다.


 

 


해외에서 ATM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

(태국은 ATM 수수료가 굉장히 비싸서 저 같은 경우 한 번도 안사용 했습니다.)

 

나중에 남은 돈은 환급도 가능합니다.

물론 수수료도 있지만 저는 아예 다 쓰고

거의 여행 끝에 결제 금액만큼만 충전해서 사용하니 딱 좋았어요


 

 


최대 환전할 수 있는 금액이 있어서 눌러봤습니다.

하지만 저 정도는 굉장히 많은 금액이라 저정도는 필요 없습니다.

 

필요하신 만큼 정하신 뒤 충전 하시면 바로 환전돼서 카드에 충전됩니다.


 

 

 


저는 아주 잘 사용하고 다녔는데

태국의 경우 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 그렇게 많진 않습니다.

 

트래블로그카드 - 그랩택시, 대형쇼핑몰, 편의점

GLN - 길거리 음식, 길거리 쇼핑, QR이 붙은 모든 가게

 

2023.08.27 - [Life/여행] - 해외여행 및 태국여행 시 필수 잔돈 없이 편리하게! 1탄 GLN 결제

 

이렇게 정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.

사실 그랩택시 안에도 QR이 붙어있어서 GLN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됐지만

둘 다 장단점이 있어서 조금씩 나눠서 가져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저 같은 경우도 GLN 돈을 트래블로 옮기거나

트래블돈을 GLN으로 옮겨서 사용하곤 했습니다.

 

물론 트래블 환전 시 1% 수수료가 붙습니다.


 

 


처음으로 사용한 곳이 세븐일레븐이었습니다.

한국 김밥을 보니깐 굉장히 반가웠어요 ㅎㅎ


반응형

 

오늘은 해외여행 간다면 꼭 챙겨야 하는!
이제 잔돈 없는 결제를 원한다면!
'하나은행 트래블로그 체크카드'
였습니다.

저는 굉장히 잘 사용하고 와서
나중에 해외여행 가더라도
여러 가지 결제 수단을 가져갈 것 같아요

혹시 모르는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깐요!
그럼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728x90
반응형

댓글